본문 바로가기

Variety articles

당신이 요리를 싫어하는 10가지 이유!!

요리와 삶을 생각하면서 이것저것 찾는 도중 흥미로운 글을 발견해서 올려드립니다. "당신이 요리를 싫어하는 10가지 이유!" 정확히 말하면 요리를 하는 것을 싫어한다는 내용입니다. 어떠신가요? 먹는 것은 좋은데 하는 것은 별로 재미가 없으신가요? 그렇다면 글을 읽어보시고 공감이 가시는 부분을 한번 찾아보시는게 어떨까요? 아, 본 글은 제 의견은 아닙니다. ㅎㅎ





필자는 '싫어하다'라는 단어를 좋아하지도 잘 사용하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특별히 이 단어를 어떤 종류의 음식이나 요리에 접목시키려 들지도 않죠. 혹시 아스파라거스 싫어하세요? 아니면 제대로 먹어보지도 않고서 투덜대기만 하는 타입이세요? 내 생각에는 요리를 싫어하는 많은 사람들이 하기 싫어서 핑계를 대는 것으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왜 대체 요리하는 것을 싫어하시나요? 요리 하는게 대체 당신에게 어떤 해꼬지라도 했다는 말입니까? 슬프게도 요리는 인간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능력입니다. 그저 시간이나 돈을 절약해 주는 것을 넘어 더 건강해 지는 것에도 일조하고, 가족이나 친지들과 더 가까워지도록 연결해주고, 스트레스에 대해서 위대한 창조적 발산 수단입니다. 당신은 꼭 요리를 좋아할 필요는 없습니다. 간단한 방법을 알고 자신은 요리에 능하다는 기분을 가지고 주방에 들어간다면 당신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세계에 문을 여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싫어하겠다면 그냥 그렇게 사세요. 이제 당신이 과거의 가졌던 비관적인 생각으로 생긴 몇가지 장애물과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당신이 요리를 싫어하는 10가지 이유  

1, 그저 요리를 잘 못하기 때문 먼저 구분해서 이해해야 하는 것은 요리를 좋아하지 않는 것과 요리를 잘 만들지 못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것이라는 점입니다. 저도 요리를 잘 못만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배우는 것입니다. 요리를 배우는 것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쉬운 일입니다. 


2, 느림당신이 바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형편없는 음식을 만드느라 노예처럼 일하는 것보다 더 나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방에서의 경험이 충분하지 않다면 즉, 요리 계획, 재료 준비, 재료 다듬기, 요리 하기, 요리를 만들기 위해 유지해야 하는 청결 등을 다 생각한다면 평생이 지나도 요리를 못할 것입니다. 필자는 초보 요리사가 양파를 다듬는데 그렇게 오래 걸려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 늘 주목합니다. 이건 그저 20초면 끝날 일입니다. 조금만 연습 한다면 인지도 못한 사이에 금새 그 일을 마치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청소하는 것도 마찬가지에요. 그저 조금만 힘을 비축하세요. 전혀 시간이 걸리는 일이 아닙니다. 


3, 후진 칼 필자는 보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돈을 사용하라는 조언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칼은 예외입니다. 50달러만 투자 한다면 주방에서의 능률과 효율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그 칼의 번뜩임을 보면서 요리를 해야 겠다는 생각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4, 복잡한 레시피 필자가 먹어본 최고의 음식중의 몇몇은 재료가 5개 이하입니다. 만일 요리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카술레' (블로그 주인 : 스튜 같은건데 정말 아무나 끓입니다.) 부터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시피를 찾거나 무엇을 할지 결정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재료는 계절에 맞거나 그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실패하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절벽에서 점프를 하기 전에 나르는 법 부터 배우세요. 


5, 계절에 맞는 (제철) 재료의 사용 사람들이 야채를 좋아하지 않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산업화 되어 공장에서 나오는 재료를 접해 제철에 맞지 않는 야채를 만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기꾼들에게는 본때를 보여줘야 합니다. (블로그 주인 : 산업화 되어 공장에서 나오는 야채들, 뭐 캔에 들어 있는 야채를 말하는겠죠. 근데 어투가 아주 거치시네요. 순화해서 저 정도입니다. ^^) 농장과 섬세하게 만들어지는 재료들은 우리들의 친구입니다. 제철 재료들은 지구 반대편에서 건너오는 재료들보다 훨씬 맛납니다. 당신의 요리가 꼭 100% 국내산일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철에 맞는 음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단순한 사실이 요리 경험을 완전히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6, 요리하기에 턱 없이 부족한 부 재료레시피 북이나 요리 블로그를 검색할 때마다 짜증이 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요리들은 다 여러가지 부 재료들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올리브 오일이 없을 수도 있고, 소금이나 후추, 레드와인, 식초나 고추가루가 없을 수 있습니다. 최소한 무엇이 있어야 하는지를 알아두고 구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7, 이미 망가진 (Death) 것들로 하는 요리 : 엄마가 영아에게 주기 위해 이미 색이 어두운 브롤콜리로 요리를 한다면 그것은 요리를 한 것이라고 말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야채들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로 요리를 해야 맛이 있습니다. 야채가 팬 위에서 진한 녹색을 띈다면 요리가 거의 다 되었다는 신호입니다.  


8, 많은 사람을 위해서만 요리를 하려고 해서 : 처음 요리를 할 때는 큰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여럿이서 음식을 가져와서 먹는 파티(potluck)의 호스트해야 한다면 호스트 음식에 적합한 것들 중 간단한 즉, 입으로 끊을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의 음식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주방에서 사이드 메뉴나 한 솥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도울 이런 일에 능숙한 친구를 섭외해 같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습이 완벽으로 하는 길입니다. 처음 하는 요리 경험은 숙련도와 자신감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9, 명절에만 하는 요리 주방에서 새로운 요리를 하는 것이 추가적인 압박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 요리를 배우는 것을 시작했다면, 추수감사절날 사람들을 초대하는 것은 미루는 편이 현명합니다. 가족간의 명절을 망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대규모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면 그 스트레스가 넘칠 테니까요. 만약 자발적으로 샐러드와 비스켓을 만들어 보겠다고 생각을 하는 수준이라면 집안에서 프라이버시를 유지한채 충분히 시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0, 도움을 요청하지 않음 : 만약 당신이 요리에 대해서는 시도해본적도 없고 문외한이라면 기본적인 요리 기술이 부족하고 매우 손이 느릴 것입니다. 당신은 확실히 목표하는 수준에 도달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때까지는 다른 사람들의 그들의 전문성이나 칼을 다루는 기술 등을 기쁜 마음으로 배울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또 도움을 주는 이런 분들은 나중에 요리 후 청소를 할 때도 도움을 주지요 ^^




원문링크 저는 좀 재미있게 봤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어요? 저는 사실 요리는 먹는 그 자체 보다 눈으로 아름다움을 보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까. 요리 양이 많지 않고 또 잘 하지는 않게 되는데요. 일정 부분들은 제게 맞는 말들이 많이 있는거 같네요.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제 카카오스토리 팔로우 부탁드려요 그럼 안녕 ~ story.kakao.com/ch/culinaryart/app